상단여백
HOME music 뉴스
이적, 오는 14일 컴백. '흔적 part 1' 공개!“오래 공들여 준비한 노래들”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뮤지션 이적이 오는 14일 미니 앨범 '흔적 part 1'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오는 12월 14일 신곡을 발표하고 대형 콘서트로 팬들을 만나는 이적은 오는 12월 30일부터 31일까지 코엑스 Hall D에서 '멋진 겨울날'이라는 타이틀로 2회 공연을 갖는다.

[사진=14일 컴백하는 '이적']

이적은 지난 6일 자신의 SNS을 통해 "12월 14일 목요일 오후 6시 <흔적 part 1> 음원들이 공개됩니다. 오래 공들여 준비한 노래들 중 이 계절에 어울릴 세 곡이 담겨 있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아, 떨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적은 지난달 13일  2005년 쓴 '지문사냥꾼' 이후 12년만에 그림책 '어느 날,'을 출간해 이목을 끌었으며, 출간 후 초판이 매진되어 2쇄를 출간 하는 등 베스트셀러로 자리했다. 

이적은 오는 14일 컴백을 앞두고 "오랜만에 새 노래를 발표하고 여러분을 만나는 콘서트라 몹시 설레고 흥분된다."면서 "커리어 최고의 공연을 약속드린다."고 밝혀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킨 바 있다.

한편, 이적은 지난해 11월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 '울려퍼지다'를 열고 부산, 대구, 광주에서 3만 관객과 조우해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이적은 2015년에서 2016년에 걸쳐 '2015 이적 소극장 콘서트-무대'로 1년간 팬들을 만났다. 전국 12개 도시에서 총 66회 공연 전석 매진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면서 소극장과 대극장을 오가는 국내 유일의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