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ulture 뉴스
신시컴퍼니, 2018년 공연 라인업 공개!빌리 엘리어트, 시카고, 마틸다, The Play That Goes Wrong

위즈컬쳐 최은솔 기자 = 신시컴퍼니는 2018년, 창단 30주년을 맞이하여 대표 레파토리 뮤지컬 <시카고>는 물론 대형 신작 뮤지컬 <마틸다>와 연극 <The Play That Goes Wrong>을 선보일 예정이다.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사진=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이 시대 최고의 뮤지컬' 이라는 찬사를 받은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가 2018년 5월 7일까지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2000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지난 2005년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첫 선을 보인 작품이다. '이 시대 최고 영국 뮤지컬'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5개 대륙, 약 1,100만 관객을 동원하며 큰 성공을 거둔 이 작품은 미국 토니상, 영국 올리비에상, 한국뮤지컬대상 등 전세계적으로 공연에 주어지는 80여개의 상을 수상하며 관객은 물론 평단까지 사로잡은 매머드급 뮤지컬이다.

7년만에 한국 무대에서 만난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아름다워서 눈물이 난다 west9***''단연코 올해 본 최고의 공연! joonho*** ', '명불허전 명작의 귀환! koominjun***', '한 씬 한 씬 너무 소중해서 시간이 흐르는게 아까운 기분, 태어나서 이런 공연은 처음이다 remot***' 등 관객들의 찬사를 받으며 공연되고 있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김갑수, 최정원, 박정자 등 국내 최고의 배우들은 물론 끼와 재능 그리고 지구력으로 빌리를 완성해낸 5명의 기적의 소년 천우진, 김현준, 성지환, 심현서, 에릭테일러 등 57명의 배우가 만들어낸 놀라운 하모니가 감동의 드라마를 선사한다.

뮤지컬 <시카고>

[사진=뮤지컬 '시카고']

6년 만의 공개 오디션으로 선발된 실력파 배우로 중무장해 돌아온 뮤지컬 <시카고>가 2018년 5월 22일부터 8월 5일까지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시카고>는 그야말로 배우가 돋보이는 뮤지컬이다. 보드빌컨셉의 심플하지만 세련된 무대, 화려한 조명은 배우들에게 시선이 집중되게 한다. 몸의 실루엣을 살린 검은색 의상은 몸의 근육을 이용한 밥 파시의 관능적이며 섹시한 안무를 극대화 시키고, 무대 정중앙에 위치한 14인조 빅밴드는 제 3의 배우로서 작품의 활기를 더해준다. 이처럼 무대, 조명, 의상 모두가 배우를 위해 존재한다. 14번째 시즌을 맞는 2018 뮤지컬 <시카고>는 6년만의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실력파 배우들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뮤지컬 <마틸다>

[사진=뮤지컬 '마틸다']

판타지 뮤지컬 <위키드>, <라이온 킹>의 계보를 잇는 HOT Musical <마틸다>가 아시아 최초, 비영어권 최초로 9월 9일부터 2019년 2월 10일까지 LG 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신화를 탄생시킨 로얄 셰익스피어 컴퍼니가 제작한 뮤지컬 <마틸다>는 지난 2010년 초연된 이후 지금까지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가장 사랑받는 뮤지컬로 손꼽히고 있다.

블랙 유머와 위트, 풍자가 넘치는 따듯한 코미디 그리고 환상의 무대 매커니즘과스펙타클한 안무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뮤지컬 <마틸다>는 비평에 까다로운 영국 언론의 극찬을 이끌어 냈다. "유쾌하고 감동적이며 찬란하다." -데일리텔레그라프, "정말 대단한 작품. 튀어 오르는 에너지와 폭발적인 활력. 판타스틱 하다." -데일리엑스프레스, "지난 수년간 영국 최고의 뮤지컬 중 하나"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 "넘치는 스펙터클, 풍자와 감동 – 뮤지컬 <마틸다>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다." -타임즈, "평론가들의 선택 – 런던에서 제일 핫한 공연" -가디언

뿐만 아니라 영국 최고 권위의 올리비에상에서 베스트 뮤지컬상을 포함 7개 부문을 수상하며 역대 최대 수상 기록을 갈아치웠고, 국제 어워즈에서 85개 이상을 수상하였다. 현재까지 약 700만명의 관객들이 관람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연극 <The Play That Goes Wrong>

[사진=연극 'The Play That Goes Wrong']

2014 왓츠온스테이지어워드, 2015 올리비에어워드 최우수 코미디상을 수상한 영국 웨스트엔드 최신 코미디 연극 <The Play That Goes Wrong (더 플레이 댓 고우즈 롱)>이 2018년 11월 6일부터 2019년 1월 5일까지 세종 M씨어터에서 공연한다.

'뭔가 점점 잘못되어가는 연극' 이란 뜻의 웨스트엔드 최신 코미디 연극 <The Play That Goes Wrong>은 런던의 한 술집에서 코미디 단막극으로 시작되었다. 이 작품은 2014년 웨스트엔드로 진출하며 엄청난 호평과 연일 매진 히트를 기록하며 지금은 미국 브로드웨이는 물론 호주, 홍콩, 뉴질랜드 등에서 공연 중이거나 예정중인 화제의 연극이다.

이 작품은 액자구성의 연극으로 공연은 작품 속 무대 감독들이 공연 직전 무대가 완성되지 못해 우왕좌왕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연극은 시작되고 배우들의 사소한 실수들이 걷잡을 수 없이 점점 커진다. 뿐만 아니라 음향장비와 조명등이 고장 나더니 마침내 무대가 전부 무너진다. 이 믿을 수 없는 전개는 공연이 진행되는 2시간 동안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웃음바다에 빠지게 한다.

최은솔 기자  bito2043@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