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usic 뉴스
자우림, 연말 콘서트 [XX] 서울공연 오늘(22일) 시작!31일까지 전시회•콘서트 이어져…자우림이 선사하는 “특별한 연말”!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자우림이 20주년 기념 전시회의 성공적인 포문을 열었다.

자우림이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전시회 '자우림 XX 위대한 낙서'가 관람객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21일 막을 올린 '자우림 XX 위대한 낙서' 전은 국내 그래피티 작가의 드로잉쇼로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드로잉쇼에서는 자우림의 리드싱어이자 뮤즈인 김윤아를 재해석해 그려내 현장에 있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진=자우림 20주년 기념 전시회]

자우림과 그래피티 뮤지엄쇼 '위대한 낙서' 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우림 멤버들이 직접 선정한 세계적인 작가의 작품과 자우림의 명곡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오디오 가이드도 마련된다. 또한, 작품에 대한 멤버들의 글이 더해져 단순히 보고 듣고 감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시 한번 작품과 음악에 대해 생각해보게 해 더욱 의미를 가진다.

여기에 자우림의 데뷔 20주년 기념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디자인 작품들과 굿즈도 선보인다. 2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공개한 자우림의 로고와 싱글 'XOXO'의 비사이드 컷, 연말 콘서트 [XX]의 대형 포스터도 만나볼 수 있으며, 20주년 기념 한정판 굿즈와 이번 프로젝트의 디자인을 총괄한 kiwa 작가의 코멘트가 깊이를 더하고 있다.

자우림은 오늘(22일)부터 '2017 자우림 연말 콘서트 [XX]'를 시작한다. 자우림은 이번 공연에서 지난 5일 공개한 신곡 'XOXO'의 첫 라이브를 선보이며 이 외에도 자우림의 히트곡들은 물론, 단독 공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음악들로 셋리스트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또한, 매일 콘서트의 콘셉트를 조금씩 다르게 해 팬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공연를 선사하며 완성도를 높인다.

한편, '자우림 XX 위대한 낙서' 전은 31일까지 블루스퀘어 한남아트갤러리에서 열리며 무료입장으로 진행된다. '2017 자우림 연말 콘서트 [XX]'의 서울 공연은 24일까지 3일간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펼쳐지며, 31일에는 부산에 내려가 KBS부산홀에서 공연을 펼친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