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사회
'이탈리아 무역공사-평창 동계올림픽 세미나' 23일 개최!'SPORT INDUSTRY: THE ITALIAN EXELLENCE'

위즈컬쳐 심경남 기자 = 이탈리아 무역공사(이탈리아 대사관 무역진흥부, 이하ITA)는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특별한 세미나를 기획했다. 금번 평창 동계올림픽은 전세계 92개국에서 선수와 임원 6,500여 명을 비롯 약 5만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 행사이다.

[사진=동계스포츠 인더스트리 세미나]

이와 관련해 ITA는 23일(금) 평창 동계올림픽의 이탈리아 국가관인 Casa Italia에서 SPORT INDUSTRY: THE ITALIAN EXELLENCE 세미나를 통해 “동계 스포츠와 산악 스포츠 산업 진흥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만들 것” 이라고 밝혔다.

본 행사는 “Made in Italy”로 요약할 수 있는 이탈리아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 혁신적인 스타일이 한국 동계 스포츠 시장에서 높이 평가 받고 있어 이탈리아 무역공사 ITA, 이탈리아 스포츠 용품 제조 협회 ASSOSPORT, 그리고 이탈리아 올림픽 위원회 CONI가 모여 상호협력 및 교류를 목적으로 함께 뜻을 모았다.

ASSOSPORT가 한국 시장을 주목하는 이유는 한국은 산지로 둘러 쌓여 있어 지형적 조건이 좋으며, 스키를 포함한 동계 스포츠 및 트레킹, 마운터링 등 산악 스포츠 산업에 있어서도 단기간에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였기 때문이다. 특히 한국 시장의 스키 인구는 약 2백 50만여 명으로, 전체 인구의 5%다. 우수한 인프라와 시설을 갖춘 스키 리조트들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주변 국가의 스키어들에게도 매력적인 곳일 수 밖에 없다.

이탈리아 무역공사 ITA는 “본 행사를 통해 韓–伊간 무역 증진을 위한 좋은 기회가 마련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심경남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