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ulture 이벤트
뮤지컬 '닥터지바고', 롯데홈쇼핑에서 만나다!특별 제작 OSTㆍ포스터 증정 등 풍성한 구매특전!

위즈컬쳐 최은솔 기자 = 3월 25일 새벽 1시, 국내 최초의 뮤지컬 전용극장 샤롯데 씨어터에서 인기리에 공연중인 뮤지컬 <닥터지바고>가 롯데 홈쇼핑의 문화 마케팅 프로그램 L.STAGE를 통해 방송된다.

[사진=뮤지컬 '닥터지바고' 포스터]

뮤지컬과 홈쇼핑 방송이라는 색다른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해 <타이타닉> 방송 이후 공연 업계의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배우가 직접 홈쇼핑 방송에 출연하여 공연에 대해 소개하는 방송 형식은 기존의 뮤지컬 티켓 판매 방식에 비해 뮤지컬 장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해당 공연을 보다 상세하고 친밀히 소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공연 소개와 더불어 타 예매처 대비 저렴한 티켓 가격, 방송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특전도 제공하기에 뮤지컬에 친숙하지 않았던 관객은 물론 기존의 뮤지컬 팬들도 뮤지컬과 홈쇼핑의 협업을 환영하는 분위기다.

이번 롯데홈쇼핑 L.STAGE 생방송에서는 <닥터 지바고>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악역 '코마로프스키' 역할을 맡은 배우 서영주가 직접 출연한다. 2012년 초연부터 <닥터 지바고>와 함께해 온 서영주는 이번 방송에서 작품에 대한 소개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화려한 입담으로 풀어놓을 예정이다. 또한, '지바고'역의 박은태, '라라'역의 전미도를 비롯하여 '알렉산드르'역의 김봉환, '안나'역을 맡은 이경미 배우의 특별 인터뷰 영상도 방송을 통해서만 확인 할 수 있다. 

최대 할인, 방송용 특별 MD를 제작하여 증정하는 등 풍성한 특전도 준비되어 있다. 우선 VIP석과 R석 예매권을 50%의 특별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다. 또 구매 시 모든 고객에게 <닥터 지바고>의 특별 OST와 작품소개 프로그램북을 증정한다. 특별 OST는 기존 브로드웨이 캐스트가 녹음한 버전이 아닌 현재 프로덕션의 국내 배우들의 목소리를 담은 것이다. 이번 홈쇼핑 판매를 기념하여 특별 제작되었으며, 방송 구매 고객에게 최초 공개된다.

3월 25일 새벽 방송을 보기 어렵다면 생방송 약 1주일 전인 16일부터 롯데홈쇼핑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사전 구매를 이용하면 된다. 사전 구매 고객 중 100명에게는 <닥터 지바고> 캐릭터 8종 포스터를 증정한다. 이 또한 사전 구매 고객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는 공연 MD로 팬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특전이라 할 수 있다. 또 방송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닥터 지바고>의 배경인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권(200만원 상당), 식사와 공연 티켓이 포함된 샤롯데 VIP 패키지, <맨 오브 라만차> 티켓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이와 같이 콘텐츠와 방송의 특별한 협업을 준비중인 롯데 엔터테인먼트 공연 사업팀은 "지난 연말 당사가 공동 제작한 뮤지컬 <타이타닉> 홈쇼핑 판매 이후 공연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했다는 평을 받았다. 방송과의 협업을 통해 티켓 예매처의 다양화는 물론 뮤지컬 장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문화 콘텐츠 소비층을 확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금번 <닥터 지바고> 방송은 배우의 방송 출연이나 단순한 금액 할인 보다는, 관객에게 색다르고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최대한 공을 들였다. 방송을 위해 특별 제작 되는 OST나 MD가 그 결과물이다. 앞으로도 신선하고 다양한 마케팅으로 관객에게 다가갈 것이며 이를 통해 다소 침체된 공연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월 27일 개막한 뮤지컬 <닥터지바고>는 러시아 혁명의 격변기를 살아간 의사이자 시인이었던 '유리 지바고'의 파란만장한 삶과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무엇이 옳고 그른지조차 판단하기 어려운 혼돈의 시대 속, 나약한 인간을 강인하게 만들어주는 운명적인 사랑의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는 점에서 현 시대를 살고 있는 관객들에게도 큰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5월 7일까지 잠실 샤롯데 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최은솔 기자  bito2043@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