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ulture 뉴스
[프레스콜 소식] 마당극 '뺑파게이트', 연극 '피와 씨앗'각 5월 4일, 5월 8일 개최!

위즈컬쳐 최태형 기자 = 2018 新 국민 마당놀이 ‘뺑파게이트’와 연극 ‘피와 씨앗’이 프레스콜을 개최한다.

[사진=마당놀이 ‘뺑파게이트’]

* 2018 新 국민 마당놀이 ‘뺑파게이트’ 프레스콜

일시 : 5월 4일 오후 4시30분

장소 : 장충체육관

출연 : 윤문식, 최주봉, 김성환, 김진태, 심형래, 안문숙, 정은숙, 김유나 등 주요출연진 참석 

마당놀이 인간문화재 윤문식을 선두로 최주봉, 김성환, 김진태, 심형래, 안문숙, 정은숙, 김유나 마당놀이 역대 최고의 캐스팅으로 선보이는 ‘뺑파게이트’. 기존 만장과 사물 놀이패가 주를 이르는 고전 마당놀이가 아닌, 6인조 LIVE 밴드와 가요, 안무를 활용한 뮤지컬을 방불케 하는 현대판 新 마당놀이로 기존의 마당놀이와는 색다른 장르의 마당놀이.

 

* 두산인문극장 두 번째 연극 ‘피와 씨앗’ 프레스콜

일시 : 5월 8일 오후 3시

장소 : 두산아트센터 Space111

출연 : 우미화 박지아 안병식 이기현 최승은 및 연출가, 프로듀서

연극 <피와 씨앗>은 지난해 ‘DAC 희곡리서치’에서 낭독공연으로 국내에 처음 선보인 후 발전시킨 작품이다. 영국에서 배우 겸 연출가, 극작가로 활동 중인 롭 드러먼드(Rob Drummond)가 2016년 발표한 최신작으로 장기 이식을 놓고 벌이는 가족간의 치열한 갈등을 다루고 있다. 이 작품은 상대적으로 큰 선(善)을 위해 우리는 기꺼이 희생할 준비가 되어있는지, 무엇이 옳고 그른지를 판단하는 근거는 있는지 등 우리가 ‘일반적’으로 옳다고 판단하는 상식의 기준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진다.

최태형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