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usic 뉴스
'앗싸 힙합! 트레봉봉쑈' 전국투어 개최!월드뮤직 초신성 앗싸 x 힙합 레전드 MC메타의 콜라보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2018년 혜성처럼 등장해 가요계에 월드뮤직 돌풍을 일으키며 국내 유수 음악 페스티벌로부터 뜨거운 러브콜을 받은 월드뮤직 밴드 앗싸(AASSA)가, 한국 힙합의 전설 MC메타와 함께 <앗싸 힙합! 트레봉봉쑈>를 통해 전국 투어를 펼친다.

11월 3일(토) 광주, 11월 4일(일) 부산, 12월 15일(토) 서울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앗싸, MC메타에 더불어, 부산 거점의 레게 뮤지션 ‘해피 피플’, 광주에서 뛰어난 라이브 실력으로 입증된 힙합 뮤지션 ‘MC진월’, 기존의 트랩 비트를 탈피해 보다 리드미컬한 랩으로 주목받는 ‘캐쉬태그(Kashtag)’ 등 전국 각지의 ‘숨은 고수’들이 참여하여 협연을 펼침으로써 아프리카, 아시아, 힙합, 레게, 일렉트로닉, 펑크 등 다양한 장르를 감상할 수 있는 풍성한 무대가 될 예정이다.

앗싸와 전국투어를 펼치게 된 MC메타는 탄탄한 라임과 묵직한 플로우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현재 진행형 레전드’로서, 최근 영화 <안시성>의 OST로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시대를 앞서가며 한국 힙합을 견인한 ‘가리온’의 중추 멤버로 활동했으며, <쇼미더머니>에서 프로듀서로 활약했다. 그는 붐뱁 비트, 재지 비트, 트랩 비트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MC메타 특유의 한국어 라임으로 소화해내며 국내 힙합 팬들로부터 ‘클래스는 영원하다’는 상찬을 받고 있는 MC메타는 <앗싸 힙합! 트레봉봉쑈>에서 앗싸의 이국적인 아프로 비트와 랩의 절묘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성의 매력을 가진 월드 뮤직 밴드 앗싸는 올해 초 국내팬들로부터의 호평과 함께 정규 데뷔 음반 1집 [TRES BONBON]을 발매했다. 그후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네이버 온스테이지>, <배철수의 음악캠프> 등 유수의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빠르게 국내 음악계에서의 입지를 졌다. 11월 24일에는 모로코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인 <VISA FOR MUSIC>에 초청 받아 글로벌 쇼케이스를 가질 예정이다. 데뷔 1년만에 ‘국내 록 페스티벌 올킬’, ‘글로벌 쇼케이스 초청’ 등 한국 가요계에 유례가 없는 진기록을 세우며 승승장구 중이다. 한편, 글로벌 쇼케이스는 모로코에서 열리는 뮤직 컨퍼런스인 <VISA FOR MUSIC>에서 11월 24일 이뤄진다.

티켓은 10월 23일(화) 오후 6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간편히 예매할 수 있으며, 예매자에게는 각 지역별 선착순으로 20명에게 앗싸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가 증정된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