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usic 뉴스
고막남친 최낙타 미니앨범 '조각, 둘', 23(일) 발매!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고막 남친’ 이란 수식어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 온 싱어송라이터 최낙타가 오는 23일 첫 번째 정규 앨범 시리즈 part.2인 앨범 [조각, 둘] 을 발매한다.

첫 번째 정규 앨범 시리즈 part.1인 [조각, 하나]를 발매한 지 약 1년 8개월 만에 공개 되는 새 앨범으로, 각기 다른 매력의 6곡을 수록하였다. 특히 타이틀 곡 ‘연애박사’는 ‘2018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가수 부문 뉴웨이브 상을 수상한 우주소녀의 엑시(EXY)가 피쳐링으로 지원, 마미손 ‘소년챔프’의 작곡가인 Ye-Yo!가 편곡에 참여하며 큰 기대를 안고 있는 곡이다. [조각, 둘]의 트랙 리스트는 지난 17일 예약 판매 시작과 함께 공개 되었다.

미니앨범 [조각, 둘]은 사랑하고, 아파하고, 그리워하는 일상 속 우리들의 감정을 가감없이 가사로 표현한 앨범이다. 최낙타 특유의 위트 넘치는 가사와 멜로디가 사운드적으로 확장됨을 보여주었고, 현과 피아노, 프로그래밍 등 기존에 쓰지 않은 악기들을 활용하며 어쿠스틱한 곡들은 더 어쿠스틱하게, 리드미컬한 곡들은 전자음을 활용하여 다양한 방향으로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최낙타는 2018년 한 해 동안 다양한 모습으로 곡들을 선보였다. KBS 2TV 뮤직드라마 [투 제니]의 메인 테마로 [조각, 하나]의 타이틀곡 ‘Grab Me 그랩 미’가 수록되어 화제를 모았고, 스텔라장, 오왠, 슈가볼, 울라라세션 등과 함께 tvN 월화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 OST 참여, 나인뮤지스 경리와 함께 ‘봄봄’이라는 듀엣곡을 내며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쳐 왔다.

또한 연말 단독 공연 [WELCOME]을 개최, 공연장에서 [조각, 둘]에 수록된 전곡을 라이브로 선보일 예정이며 12월 28일(금) 저녁 8시, 29일(토) 저녁 7시, 30일(일) 저녁 6시, 총 3일 동안 마포아트센터 플레이 맥에서 진행한다.

최낙타는 미니앨범 [조각, 둘] 발매와 단독 공연 개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박차를 가하며 최낙타만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