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ulture 뉴스
오는 9일, 오감만족 뮤지컬 '고추장 떡볶이' 개막!2월 24일까지....학전블루 소극장

위즈컬쳐 최태형 기자 = 매년 겨울방학마다 학전블루 소극장을 든든하게 책임져온 <고추장 떡볶이>가 다시 찾아온다. 올해로 공연 12년째를 맞는 <고추장 떡볶이>는 오는 1월 9일부터 2월 24일까지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두 달간 공연된다.

<고추장 떡볶이>는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학전 어린이 무대 두 번째 레퍼토리 작품으로, 2008년 초연 되었다. Rainer Hachfeld 극작, Birger Heymann 작곡의 독일 어린이 공연 <Spaghetti mit Ketchup>이 원작이다. 학전 김민기 대표가 한국적인 정서에 맞게 새로 번안ㆍ연출하여 누구나 공감하며 볼 수 있는 작품으로 재 탄생시켰다.

<고추장 떡볶이>는 부모의 과잉 보호 속에 자라온 초등학교 3학년 비룡, 7살 유치원생 백호 형제가 이틀 동안 집에 단 둘이 남겨지게 되면서 겪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다. 집에 단 둘이 남겨진 형제는 TV 소리에도 놀라고 밥솥 뚜껑을 여는 일 조차 힘겨워 하지만, 자신들도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조금씩 새로운 일에 도전하게 된다. 청소, 빨래, 요리 등 그간 해본 적 없던 일들을 척척 해내는 비룡과 백호를 통해, <고추장 떡볶이>는 아이들도 누구나 스스로 해낼 수 있는 자립심 강한 존재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고추장 떡볶이>는 교육적인 메시지를 무겁고 딱딱하지 않게, 웃음을 유발하는 에피소드와 함께 엮어 온 가족이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뮤지션 정재일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하여 기타, 건반, 비브라슬랩, 휘슬 등 다양한 악기가 사용되는 생동감 넘치는 음악으로 편곡했으며, 지난 2008년에는 월간 한국연극 선정 ‘2008년 공연베스트 7’ 에 선정 된 바 있다. 대한민국연극대상 ‘아동청소년 연극상’, 제 17회 서울어린이 연극상에서 우수작품상과 연기상 또한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1월 30일 수요일에는 ‘문화가 있는 날’ 할인을 진행하여 성인, 아이 구분 없이 전석 13,000원에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다. 배우들과 공연 넘버를 함께 부르고 춤도 배우는 싱어롱 타임, 매회 공연이 끝난 후 진행하는 컵 떡볶이 시식은 <고추장 떡볶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다. 컵 떡볶이 시식은 2009년 감탄 떡볶이의 후원을 시작으로, 올해로 11년째 계속 되고 있다. 매회 떡볶이를 직접 만들어 공연장을 찾은 관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는 매주 목요일 마다 치즈 떡볶이, 만두 떡볶이 등 다양한 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색다른 이벤트 또한 준비 중이다.

눈으로 보고, 귀로 즐기고, 입으로 맛보는 오감 만족 명품 공연 <고추장 떡볶이>는 학전 홈페이지 및 콜센터, 인터파크 티켓,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최태형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