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usic 뉴스
포크듀오 '김사월X김해원', 유어썸머 합류!홍보에이젠시 전폭전인 지원과 함께 활발한 활동 예고!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2014년 앨범 [비밀] 발매와 함께 2015년 한국 대중음악상에서 최다 노미네이션(5개 부문)의 후보로 선정되며 주목을 받았던 포크 듀오 ‘김사월X김해원’이 유어썸머에 합류하였다.

‘김사월X김해원’은 침착하지만 애상적인 정서를 담아내는 연주에, 이미 인생을 다 알아버린 듯한 목소리를 얹어 노래하는 음악가 김사월과 빼어난 작곡, 편곡자의 재능을 바탕으로, 그걸 공명할 수 있게 하는 평온함이나 불안함, 상실감 같은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내는 음악가 김해원의 만남으로 결성된 팀이다.

남녀 보컬로 어쿠스틱과 일렉트릭 기타 단 두대만의 최소한의 악기 구성으로도 곡 각각의 분위기를 변화시키고 새로운 무드를 창조해내며 한국 포크 팝에서 쉽게 듣지 못했던 감각적인 음악으로 대중과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은 ‘김사월X김사월’은 2014년 발매한 앨범 [비밀]으로 2015년 한국 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신인’과 ‘최우수 포크 음반’ 2개 분야에서 수상하며 포크 듀오로서의 시작을 알렸다. 그뿐만 아니라 K-Indie Chart 올해의 신인상, 음악취향 Y 올해의 신인 1위 등 다양한 매체에서 음악성을 인정을 받기도 했다.

현재 김사월, 김해원 각자의 솔로활동으로 2019년 한국 대중음악상의 여러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수상을 기대하고 있다. 2018년 3월에 발매한 김해원 앨범 [바다와 나의 변화 Sea And Myself]와 2018년 9월에 발매한 김사월의 정규 2집 [로맨스]가 나란히 최우수 포크 음반 수상 후보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특히 김사월은 [로맨스] 타이틀곡 ‘누군가에게’로 최우수 포크 노래에, 종합분야 올해의 음악인으로 방탄소년단(BTS), 세이수미, 이선지, 장필순과 함께 노미네이트 되어 총 3개의 부문에서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안았다.

앞서 유어썸머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의 시작을 알린 김사월에 이어 앞으로는 ‘김사월X김해원’ 듀오 역시 유어썸머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김사월X김해원’과 함께 하게 된 유어썸머는 아티스트 홍보 마케팅 에이전시로 가을방학, 김사월,  랄라스윗, 못, 성진환, 오지은, 우주히피, 이지형, 최낙타, 홍이삭 등이 함께하고 있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