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usic 뉴스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9] 오는 4월 난지공원 개최!피크닉의 계절 4월...양일간 확장 개최!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한국 힙합 대표 포털 사이트이자 국내 최장수 힙합 콘서트 브랜드인 힙합플레이야가 오는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따뜻한 봄날의 주말, 이틀에 걸쳐 난지한강공원에서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9'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9'는 해가 갈수록 늘어나는 힙합 음악 장르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함께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하루에서 이틀로 확장되어 개최된다. 페스티벌에는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힙합/R&B 아티스트부터 마니아들로부터 강한 지지를 받는 인디펜던트 뮤지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출연할 것으로 예상되어 힙합 음악팬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며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매년 국내 최고의 힙합/R&B 아티스트들이 출연하고 있는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에서는 60분에 이르는 단독 콘서트에 버금가는 헤드라이너의 공연이 진행되어 왔으며 첫해인 2016년에는 데뷔시절부터 수많은 공연을 통해 힙합플레이야와 호흡을 맞춰왔던 에픽하이가 헤드라이너로 이름을 올렸다. 이어서 둘째 해인 2017년에는 3년간의 공백을 깨고 자신의 첫 공식 컴백 무대를 가졌던 이센스가 엔딩 무대를 선보였으며, 셋째 해인 2018년에는 2년 연속 '한국힙합어워즈'의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수상하며 국내외로 왕성한 활동을 보여줬던 AOMG의 대표 박재범이 자신의 음악 동료인 로꼬, 식케이, 우원재 등과 함께 15곡 가까이 열창하며 대망의 엔딩 무대를 장식했다. 그리고 넷째 해를 맞는 올해는 과연 어떤 아티스트가 헤드라이너로 이름을 올릴지에 대하여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9'에서는 페스티벌의 진정한 백미라 할 수 있는 무대 밖의 공간에서도 컬처존과 푸드존이 함께 운영되며 사인회, 공개방송, 패션 마켓 등 스트리트 문화를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최근 아시아 투어와 미국 및 유럽 투어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힙합 아티스트들의 인기에 발맞추어 페스티벌 공식 SNS를 통하여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그리고 태국어까지 총 5개 국어의 다양한 언어로 페스티벌 정보가 제공되고 있으며 아시아의 대표 힙합 페스티벌로 발돋움하고 있다.

힙합플레이야 측은, “피크닉 가기 딱 좋은 계절 4월, 세상에서 가장 신나는 이틀이 될 수 있도록 최고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9'는 2월 7일 멜론티켓과 위메프를 통해 출연 아티스트의 공개 없이 블라인드 티켓이 오픈 된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