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ulture 뉴스
연극 '어나더 컨트리', 2차 캐스팅 공개!오는 5월 21일 유니플렉스 1관 개막

위즈컬쳐 최태형 기자 = 오는 5월 21일 개막을 앞둔 연극 <어나더 컨트리>(제작:PAGE1)가 지난 3월6일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신예 13명을 공개한 데 이어 출연이 확정된 6명의 캐스팅을 최종 공개한다.

신예 배우들과 함께 <어나더 컨트리>를 이끌어갈 배우로 다수의 무대를 통해 관객들을 만나 온 김태한, 윤석원, 이동하, 박은석, 이충주, 강영석 6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렇게 완성된 탄탄한 캐스팅은 실력 있는 신예 배우와 안정감 있는 기성 배우의 조화를 통해 큰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가이 베넷’ 役 이동하 박은석 / ‘토미 저드’ 役 이충주
‘데비니쉬’ 役 강영석 / Mr.커닝햄 役 김태한 윤석원

순수하고 열정적인 사랑에 빠진 자유분방한 청년 ‘가이 베넷’ 역에는 이동하와 박은석이 합류한다. 드라마 <미워도 사랑해>, <시그널> 등에서 특색있는 연기로 안방 시청자들과 만났던 이동하가 오랜만에 연극 무대에 오른다.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동하는 자유분방하고 사랑 앞에 순수한 캐릭터 ‘가이 베넷’을 연기하며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신만의 개성으로 차별화된 악역을 완성시키며 다양한 장르에서 인상 깊은 존재감을 남긴 바 있는 박은석 역시 ‘가이 베넷’ 역으로 발탁되었다. 드라마 <보이스2>,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연극 <블라인드>, <나쁜 자석> 등 다수의 작품에서 탄탄한 연기를 선보여 온 박은석이 자신만의 개성으로 표현해 낼 ‘가이 베넷’이 관심을 모은다.

영국 상류사회의 귀족주의를 혐오하는 혁명적인 사상가 ‘토미 저드’ 역은 이충주가 함께 할 예정이다. 개막을 앞둔 뮤지컬 <킹아더>에서 ‘멜레아강’ 역을 맡아 진중하고 강렬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인 그는 또 한 번의 캐릭터 변신을 통해 <어나더 컨트리>의 ‘토미 저드’ 역으로 관객들을 만나게 되었다. 다양한 무대 경험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이충주는 매혹적인 보이스와 무대를 사로잡는 강렬한 존재감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가이 베넷, 토미 저드의 유쾌한 동급생 친구이며 현실주의자 ‘데비니쉬’ 역에는 강영석이 캐스팅 되었다. 현재 뮤지컬 <그날들>에서 ‘상구’ 역을 맡아 자연스러운 연기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그가 연극 <어나더 컨트리>로 새롭게 관객들을 찾는다. 드라마와 뮤지컬, 연극 무대 등 장르를 불문하며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 강영석은 ‘데비니쉬’ 역을 통해 새로운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데비니쉬의 삼촌이자 문학자인 ’Mr.커닝햄’ 역에는 김태한과 윤석원이 더블 캐스팅 되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연출가 데뷔에 도전하는 김태한은 연출과 동시에 Mr.커닝햄 역으로 무대에 선다. 이미 배우로서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은 김태한은 연출과 연기의 밸런스를 충실히 맞춰가며 캐릭터에 디테일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또 다른 Mr.커닝햄 윤석원은 이번 연극 <어나더 컨트리>를 통해 <아랑가>, <무한동력>에 이어 다시 한번 김태한과 같은 역할로 관객들을 만난다. 깊이 있는 연기로 호평 받고 있는 윤석원은 그의 오랜 연기 경력을 기반으로 신예 배우들을 이끌며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연극 <어나더 컨트리>는 1930년대 영국의 명문 공립학교를 배경으로 자유로운 영혼의 ‘가이 베넷’과 공산주의를 신봉하는 이단아 ‘토미 저드’, 이 두 청년의 이상과 꿈, 좌절을 그린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씁쓸하면서도 아름다웠던 젊은 날을 그리는 동시에 ‘권위주의 사회 속 학생들의 암투’, ‘국가와 개인적인 이념 사이의 정체성’ 그리고 이를 고민하고 방황하는 그들의 성장 스토리를 토대로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과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연은 오는 5월 21일부터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공연되며, 3월 26일 1차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다.

최태형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