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ulture 뉴스
‘예술경영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우수 전문예술법인단체 인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2,000만원 시상

위즈컬쳐 최태형 기자 = 전문예술법인·단체의 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한 ‘2019 예술경영 우수사례 공모전’이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대표 김도일) 주최하는 본 공모전은 올해로 8회를 맞이하며, 2012년부터 7년간 총 190여개 단체의 사례를 모집하여 21개 단체에게 표창 및 누적 시상금 약 1억 원을 수여해 왔다. 시상금은 2013년부터 (재)수림문화재단이 후원하고 있다.

이번 ‘2019 예술경영 우수사례 공모전’은 사업개발, 조직운영, 재원조성 분야에서 전문예술법인‧단체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수익 창출 및 관객 개발, 경영 활성화 등의 성과를 낸 사례를 주제로 한다. 문화예술진흥법 제7조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와 17개 지자체가 지정한 전문예술법인‧단체(‘19년 5월 기준 1,242개)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8월 30일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0팀을 선발하고, 10월 말 개최되는 ‘예술경영 컨퍼런스’에서 2차 발표심사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금은 총 2,000만원의 규모로, 최종 선발된 4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공공/민간 각 1매),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상, 수림문화재단 이사장상을 수여한다. 또한 발표 단체 모두를 우수 전문예술법인‧단체로 인증한다. 지난해에만 공공·민간 기관 50개 단체의 59개 사례가 접수되었으며, 매년 참여도가 증가하는 등 단체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세한 공모요강은 예술경영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태형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