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ulture 뉴스
북극곰과 함께 여름방학 시원한 책 속 여행 떠나자!북극곰소극장 오픈 기념 ‘북극곰예술여행’ 오픈런 공연

위즈컬쳐 최태형 기자 = 북극곰이 들려주는 그림동화 이야기를 담은 아동체험공연 <북(Book)극곰 예술여행>이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0일, 공연으로 어린이들을 만난다.

본 작품은 그간 도서관과 초등학교를 주 무대로 스마트폰에 익숙해져 독서에 흥미를 잃은 어린이들에게 책을 접할 기회를 만들어주고, 책 속의 내용을 표현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의 독서활동을 돕는 공연으로 정평이 나 있다.

지난 2016~2018년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에 3년 연속 우수단체로 참여하여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잡은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올 봄 어린이날 연휴를 맞이하여 극장에서 더 많은 관객들을 만나게 되었다. 또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하는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에서 2018~2019년 2년 연속으로 프린지 공연에 공식 초청되기도 하였다.

공연 주관단체 ‘북(Book)극곰 예술여행’은 책을 통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 및 강사를 양성하는 교육연극 예술단체로, 아이들이 극장에서 다양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연극을 접하며 전래놀이와 연극놀이를 통한 표현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예술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북(Book)극곰 예술여행>에서는 역사적 위인들의 이야기, 그림자극으로 만나는 전래동화를 비롯하여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나누고 해결방안을 찾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구성으로 ‘환경(북극)’을 지키는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와 함께 과거와 현재, 미래가 담긴 책 속을 여행하며 들려주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스스로 질문하고 함께 해결점을 찾아 서로간의 배려와 소통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처럼 기존의 수동적인 책 읽기 교육에서 벗어나 ‘연극과 놀이, 각국의 인물 및 전래동화’를 융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아이들과 보다 편하게 소통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북극곰이 들려주는 그림책 속 연극놀이 <북(Book)극곰 예술여행>은 오는 7월 20일부터 대학로에 위치한 북극곰 소극장에서 공연되며, 엄마 또는 아빠와 함께 공연관람 시 40%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그리고 특별히 방학을 맞이하여 8월 18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마다 '북극곰 예술여행'공연이 진행된다. 이 기간 공연을 관람하는 분들에게 북극곰 소극장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태형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