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usic 뉴스
싱어송라이터 이지형의 장마 시즌송, ‘밤, 비’ 발매오늘(4일) 정오...봄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담아내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싱어송라이터 이지형 싱글 ‘밤 ,비’가 4일 정오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싱글 ‘밤, 비’는 지난 3월, 봄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담아낸 ‘사뿐사뿐’ 발표 이후, 여름을 맞아 이지형이 새롭게 발표하는 여름 시즌송이자 장마송이다.

‘밤, 비’에는 최소한의 악 연주에 이지형 특유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를 더했다.

이 곡은 정규 3집 [청춘마끼아또]의 수록곡 ‘비가 오면’ 이후에 발표하는 비에 관한 신곡으로 비 내리는 여름 밤의 정취를 한껏 담아냈다.

1996년 밴드 ‘위퍼’로 데뷔한 이지형은 서울전자음악단 활동과 언니네이발관 세션 활동을 거쳐 1집 [Radio Dayz]를 발표했으며, 미니멀한 편성과 어쿠스틱 사운드로 특화된 소품집 [Coffee & Tea]를 한정 출시해 출시와 동시에 전량을 품절시키기도 했다.

또한 토이 6집 타이틀 곡 ‘뜨거운 안녕’의 객원 보컬로 참여해 대중적인 지지 기반을 확보했다. 이어 2집 [SPECTRUM], 두 번째 소품집 [봄의 기적], 3집 [청춘마끼아또]를 통해 평단과 대중의 사랑을 고루 받았으며, 꾸준히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는 음악을 발표하고 있다.

음악 외에도 BBS FM <밤의 창가에서, 이지형입니다>의 DJ 활동을 비롯, <네이버 온스테이지 라이브>의 MC 활동을 통해 편안하고 차분한 진행으로 호평을 받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MBC <복면가왕>에 ‘종이학’으로 출연하여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판정단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지형은 유튜브 이지형 채널에서 개인 방송 ‘포켓 라디오’를 진행할 예정이며, 방송, 공연 등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