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ulture 뉴스
9월 개막 뮤지컬 '랭보' 메인 포스터 공개!9월 7일 예스24스테이지 1관 개막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프랑스의 천재 시인 ‘랭보’와 시인의 왕 ‘베를렌느’의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랭보>(제작:라이브㈜,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가 오는 9월 7일 개막을 예고하며 새로워진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지컬 <랭보>의 메인 포스터는 고행의 길을 걸으며 진정한 시를 찾기 위해 방랑을 시작하는 시인 랭보의 삶을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어두운 터널 속을 거침없이 걸어가는 ‘랭보’의 뒷모습은 눈앞의 울창한 숲과 저 멀리서 어렴풋이 보이는 푸른 바다와 상반돼 마치 그가 미지의 세계를 찾기 위해 방랑을 떠나는 것처럼 보인다.

특히, 터널 밖으로 보이는 숲은 ‘랭보’가 ‘들라에’와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낸 아르덴을, 그리고 저 멀리 보이는 바다는 ‘베를렌느’와 함께 시를 써내려 간 런던의 어느 해변을 연상하게 해 작품의 배경을 아름답게 그려내고 있다. 메인 포스터 상단에 위치한 ‘그리하여 나는 벗어난다. 세상 모든 것으로부터’라는 메인 카피는 실제 랭보의 명시 ‘영원(L’Eternité)’을 인용한 것으로 ‘랭보’가 그토록 염원하던 ‘영원’과 완벽한 시를 찾아 방랑을 멈추지 않았던 ‘랭보’의 파란만장한 삶을 담아내고 있다.

뮤지컬<랭보>는 2016년 기획을 시작으로 ‘2017 공연 예술 창작 산실 올해의 신작’ 쇼케이스에 이어 2018년 첫 공연까지, 3년 간의 제작기간을 거쳐 초연 당시 대형 라이센스 뮤지컬 사이에서 총 누적 관객 3만명 동원, 30회차 이상 전 석 매진 사례를 기록해 창작 뮤지컬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특히, 초연 개막 43일만에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공연하는 이례적 행보를 보이며, 최단 기간 해외 진출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글로벌 콘텐츠로 자리매김 하였다.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던 프랑스 문단의 천재 시인 ‘랭보’의 삶을 다룬 뮤지컬 <랭보>는 ‘시인의 왕’이라 불린 ‘베를렌느’ 그리고 ‘랭보’의 둘도 없는 친구 ‘들라에’의 여정을 통해 그들 기억 속 ‘랭보’에 대해 다루고 있다. 뮤지컬 <랭보>는 캐스팅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오는 9월 7일부터 예스24스테이지 1관에서 공연된다.

최태형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태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