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usic 이벤트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 하반기 현장 오디션 개최하반기 현장 오디션에서 음원 심사 통과 11팀 최초 공개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EBS 스페이스 공감이 공동 주최하는 신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의 ‘하반기 헬로루키 현장 오디션’이 오는 8월 6일 19시, EBS 스페이스 홀에서 펼쳐진다.

지난 상반기 모집에 총 387팀이 지원한데 이어 이번 하반기 모집에는 총 355팀의 실력파 신인 뮤지션들이 대거 지원하며 33:1의 경쟁률을 보였다. ‘2019 EBS 헬로루키 with KOCCA’의 1차 심사는 음원 및 라이브 영상 심사로 이뤄진 가운데, 심사에 참여한 김학선 대중음악 평론가는 “가능성 있는 신인 음악가들이 대거 참석해 선정에 많은 고민을 거듭할 수밖에 없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하반기 헬로루키 현장 오디션’에 참여하는 11팀은 ‘겨울에서 봄’, ‘김뜻돌’, ‘단식광대(DansikClown)’, ‘DUOXINI(두억시니)’, ‘버둥(Budung)’, ‘시티투어버스(City Tour Bus)’, ‘여전희(Yeo Journey)’, ‘YOON’, ‘차세대’, ‘천용성’, ‘플랫폼 스테레오(Platform Stereo)’으로 현장 오디션 무대에서 자신의 실력과 열정을 쏟아낼 예정이다.

위 11팀 중 ‘하반기 헬로루키 현장 오디션’을 통해 선정되는 5팀은 ‘하반기 헬로루키’로 선정돼 ‘상반기 헬로루키’ 5팀과 함께 9월에 있을 본선에 진출해 ‘2019 EBS 올해의 헬로루키 with KOCCA’ 결선 무대에 오를 최종 후보 6팀을 선정하기 위한 경연을 펼친다.

또한 하반기 헬로루키 선정팀들은 ‘EBS 스페이스 공감’의 출연 기회가 주어지며 10월 중 개최하는 기획공연 ‘KOCCA MUSIC PLAY vol.3’에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