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culture 뉴스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확정!...20년의 기다림!10월 16일 부산/17일 서울 첫 티켓 오픈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제작: 에스앤코)가 10월 16일(수) 부산 공연, 17일(목) 2시 서울 공연의 첫 티켓을 연일 오픈 한다. 7년 만에 성사된 진귀한 무대이자 아시아와 중동을 아우르며 쿠알라룸푸르, 텔 아비브, 두바이, 부산 총 4개의 초연도시를 포함한 역대 최대 규모의 월드투어로 12월 한국 개막을 앞두고 있다. 

국내 첫 도시 부산은 12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연말 공연을 예매할 수 있으며 10월 16일(수) 오후 2시에 오픈 된다. 서울 공연은 다음 날인 17일(목) 오후 2시에 첫 티켓을 오픈해 3월 14일부터 31일까지의 공연을 예매할 수 있다. 부산, 서울 공연은 10월 25일까지 예매 시 조기예매 최대 10%(BC카드 결제 한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부산 공연은 10월 15일부터 드림씨어터 회원 한정 선예매, 서울 공연은 10월 10일부터 페이북 선예매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예정이다.

“단 하나의 공연을 볼 수 있다면, 꼭 이 공연을 보도록 하라!”
The Daily Mirror
모두가 기다렸다! 월드투어 도시마다 흥행! 전 세계적인 ‘유령 열풍’

쉽게 성사되지 않는 공연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는 2월 마닐라를 시작으로 공연되는 도시마다 흥행은 물론 “조나단의 유령만으로 <오페라의 유령>의 티켓의 가치는 충분하다”, “왜 <오페라의 유령>이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지 이 프로덕션은 입증하고 있다”라며 현지의 극찬을 받고 있다. 9월까지 공연된 <오페라의 유령> 초연 도시인 텔 아비브는 개막 전 사전 티켓이 37,000장이 넘게 판매되었으며 8회의 공연을 추가 확정하는 등 그 명성을 입증했다.

관객들의 오랜 갈증을 풀어줄 월드투어와 매혹적인 캐스트로 기대감 고조
부산과 서울의 첫 티켓 오픈으로 뜨거운 예매 전쟁 예고

2001년 한국 뮤지컬 시장의 시작을 알린 <오페라의 유령>은 뮤지컬의 상징적인 작품이자 관객들에게 영원한 첫 관람 작품으로 사랑받아왔다. 2012년 25주년 기념 내한공연을 마지막으로 매해 위시 리스트의 공연으로 빠지지 않고 손꼽혔던 <오페라의 유령>이 드디어 확정되자 오랜 기다림을 입증하듯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이제나저제나 기다리다 브로드웨이 갈 뻔!”(cantake****), “2020년 첫 계획은 오페라의 유령 예약”(vulu__es***), “이렇게 오래 기다리게 할 줄은 몰랐다. 진심 보고 싶어”(fax__***), “지난 공연 다 놓쳤는데 올해는 무조건 성공이다”(s2.sunflower), “라이온 킹은 실패했지만 이번엔 꼭 만회”(yu.ni.***) 등 뜨거운 예매 전쟁을 예고하고 있다.

BC카드와 함께하는 <오페라의 유령> 갈라 콘서트 11일 에버랜드에서 개최!
월드투어 주역들이 참석하는 공개 제작발표회 및 갈라 콘서트, 뮤지컬 스타들의 갈라 예정

개막에 앞서 월드투어의 주역들을 최초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BC카드 공동 주최 하에 용인 에버랜드 장미원에서 펼쳐진다. 10월 11일(금) 오후 6시 30분부터 ‘TOP스테이지 뮤지컬을 읽어주다!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갈라 콘서트’로 1,000명의 관객들과 함께 한다.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유령 역의 조나단 록스머스(Jonathan Roxmouth)를 비롯해 크리스틴 역의 클레어 라이언(Claire Lyon), 라울 역의 맷 레이시(Matt Leisy)의 3인의 주역이 관객들과 만나게 될 공개 제작발표회와 <오페라의 유령>의 주옥같은 넘버를 라이브로 만날 수 있는 쇼케이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페라의 유령>뿐만 아니라 국내 관객들이 사랑하는 뮤지컬 넘버를 뮤지컬 스타 한지상, 박혜나, 이충주의 라이브로 만날 수 있는 뮤지컬 갈라 쇼도 마련되어 있다.

<오페라의 유령>과 더할 나위 없이 어울리는 장미 향이 가득한 가을밤에 황홀한 라이브를 선사할 3인의 주역과의 첫 만남은 다시 만나기 힘든 특별한 무대가 될 것이다. 이벤트는 BC TOP포인트를 1포인트 이상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월 3일까지 BC카드 페이북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북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BC카드 TOP스테이지는 BC TOP포인트 회원만을 위한 품격 있는 혜택 플랫폼이며 ‘해설이 있는 음악회’라는 테마로 클래식, 영화에 이어 <오페라의 유령>과 함께 뮤지컬을 테마로 마련되었다.

전 세계 37개국, 172개 도시, 1억 4천5백만 명을 매혹시킨 <오페라의 유령>은 뮤지컬의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 작곡, 카메론 매킨토시가 제작을 맡은 불멸의 명작. ‘브로드웨이 최장기 공연’의 기네스북 기록을 세웠으며 토니상, 올리비에상 등 전 세계 메이저 어워드 70개 주요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2016년 로렌스 올리비에상 ‘Magic Audience Award’를 수상하는 등 여전히 사랑받는 뮤지컬로 30여 년이 지난 지금도 뉴욕, 런던, 월드투어, 브라질 등에서 매일 밤 공연되며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가슴을 움켜쥐는 아름다운 음악, 거대한 샹들리에와 파리 오페라 하우스, 안개가 자욱한 지하 호수, 무대를 뒤덮는 230여 벌의 화려한 의상 등 무대 예술의 향연은 변함없는 황홀한 감동을 선사한다.

올해 최고의 화제작으로 공연계를 달구고 있는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의 한국 공연은 2019년 12월 13일 부산 드림씨어터, 2020년 3월 14일 서울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그리고 7월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개막 예정이다.

최은솔 기자  bito2043@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