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usic 뉴스
9와 숫자들 '서울시 여러분 PART2' 발매!음악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데뷔 앨범 ‘9와 숫자들’로 2010년 한겨레신문 선정 올해의 앨범 1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모던록 음반상을 거머쥐었던 거물 신인 ‘9와 숫자들’은 2012년 EP ‘유예’, 2014년 2집 ‘보물섬’, 2016년 3집 ‘수렴과 발산’까지 모두 한국대중음악상을 수상하며 평단의 지지를 받아왔다.

2018년 9주년을 맞이한 9와 숫자들은 매월 다른 콘셉트의 다양한 공연, 9월 9일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진행된 9주년 기념 공연을 매진시키고 신곡 ‘99%’를 비롯 총 14곡이 담긴 베스트 앨범 ‘99%베스트’를 발매하는 등 평단 뿐 아니라 대중에게까지 사랑받는 밴드임을 증명하였다.

10주년을 맞이한 9와 숫자들은 정규4집 앨범이 될 ‘서울시 여러분’ 11월 발매를 앞두고 마지막 선공개 싱글 ‘서울시 여러분’를 오늘 2019년 10월 1일 정오 발매 한다.

‘서울시 여러분’은 인구 천만, 대한민국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는 서울을 가상의 공간으로 재설정하여 그곳에 사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음악, 글, 공연으로 9와 숫자들스러운 방식으로 풀어내고 있다.

지금까지 미니 앨범 발표에 맞춰 수록곡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긴 '초단편 소설'을 4편 발표하였으며 노래와 소설의 배경이 되는 지역의 이색 공간에서 펼쳐지는 '9석9석 찾아가는 미니콘서트'를 방배동 ‘450라이브 스튜디오’ 을지로 ‘호텔 수선화’ 그리고 한국음악실연자협회의 지원을 받아 노원구의 복합문화공간 ‘더숲’에서 진행 하였다. 2019년 9와 숫자들은 ‘서울시 여러분’ 프로젝트를 통해 다채롭고 왕성한 활동을 정규 앨범 발매까지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울시 여러분’는 여성 A씨의 아침 출근길을 담은 ‘그녀의 아침’ 그리고 공감과 연대를 의미하는 신조어 DUB을 테마로 하여 9와 숫자들이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스팝. 곡명은 몇 해 전 선정 당시 찬반논란을 일으키며 화제가 된 서울시의 브랜드를 패러디했으며, 앨범 ‘서울시 여러분’ 전체를 대변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I.DUB.U’가 수록되어 있다.

10월 1일 세번째 미니앨범 ‘서울시 여러분’를 발매한 후 9와 숫자들은 10월 6일 홍대 소재의 ‘구름 아래 소극장’에서 ‘서울시 여러분’의 발매 기념 콘서트를 가진다.

수록곡의 배경 스토리가 담긴 초단편소설과 ‘서울시 여러분’관련 다양한 이야기들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이번 ‘서울시 여러분’의 앨범 커버는 서울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서울 라이브”의 후원을 받아 제작되었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