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art 뉴스
스타필드 고양, 아트 축제 '아트樂페스티벌 INSIDE' 기획 전시스타필드 고양 센트럴 아트리움 곳곳에 미술품 전시

위즈컬쳐 심경남 기자 = 에코락(樂)갤러리(이하 에코락갤러리)가 새로운 개념의 아트 축제, “아트락(樂)페스티벌 INSIDE”(이하 아트락페스티벌 인사이드)를 오는 11월 2일(토)부터 7일(목)까지 스타필드 고양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행사에는 스타필드 고양 중앙에 위치한 센트럴 아트리움과 1,2,3층 글라스 월에서 57명 작가의 작품 855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필드 고양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전시연계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간다. 특히 행사 첫날인 11월 2일에는 ‘여, 행하라’의 저자, ‘윤영미’ 아나운서의 북 토크를 시작으로 사진작가이자 칼럼니스트, ‘윤광준’ 작가의 ‘심미안 수업’ 인문학 강연이 이어져 ‘미적 감각’에 대한 특별한 인사이트를 전할 계획이다.

이를 이어 ‘라스트 페인팅 슈퍼스타 데이비드 호크니’를 주제로 한 아트 토크가 진행된다. ‘자코메티 展’, ‘마크 로스코 展’, ‘르 코르뷔지에 展’ 의 도슨트를 맡았던 김찬용 도슨트가 강연을 맡는다. 이후 광저우 아시안게임 공동 연출을 맡았던 공연기획자이자 타악기 연주가, 최소리 작가와의 ‘아티스트 토크’와 특별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누구나 미술품을 소장하고 즐길 수 있는 이색 행사도 마련됐다. 1만 원부터 시작되는 ‘아트옥션’에는 26점의 작품이 출품되며 ‘아트락페스티벌 인사이드’에 참석한 관람객 누구나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윤영미 아나운서와 장현근 대표 (에코캐피탈, 에코락갤러리 대표)가 진행을 맡을 예정이며, 낙찰자에게는 파버카스텔 고급 펜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 그룹이 만든 대규모 할인행사, ‘대한민국 쓱데이(SGG DAY)’와 함께 진행되며, 이를 통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미술품 구매를 원하는 누구든지 미술품의 대중화를 위해 에코락갤러리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통해 한 달에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자신만의 작품을 소장할 수 있다.

본 행사는 오프라인과 에코락갤러리 온라인 플랫폼 에코락갤러리닷컴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에코락갤러리닷컴에는 작가 1,569명의 작품 21,216점이 등록되어 있으며, 누구나 손쉽게 금액대별 작품을 검색하고 전시되는 모든 작품을 쉽게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에코락갤러리는 지난 9월 28일과 29일, 양일에 걸쳐 스타필드 고양 동측 광장에서 진행했던 “아트락(樂)페스티벌”에서 15만명의 관람객이 행사를 찾아 성공적으로 전시를 마무리 한 바 있다.

심경남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경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