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usic 뉴스
[인디소식] 9와 숫자들...그리고 용용, 김혜지이번주 겨울을 따뜻하게 해줄 신곡 발매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평단의 호평을 받고있는 9와 숫자들이 신곡을 들고 나왔다. 또한 신인의 패기를 느낄 수 있는 김혜지와 용용이 신곡을 발표했다.

9와 숫자들 정규 4집 ‘서울시 여러분’ 1월 27일 정오 발매!
‘서럽게 울던 시간속의 여러분께’

2009년 1집 9와 숫자들, 2012년 EP 유예, 2014년 2집 보물섬, 2015년 미니앨범 빙글빙글, 2016년 3집 수렴과 발산, 2018년 9주년 기념 99%, Best 앨범까지 쉼없이 달려왔던 9와 숫자들이 정규4집 ‘서울시 여러분’을 들고 찾아왔다.

정규 4집을 발매한 9와 숫자들은 12월 24일과 25일 양일간 진행할 단독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앨범의 모든 수록곡들을 연주하고 크리스마스에 하는 공연답게 다양한 내용들로 알차게 준비할 예정이다.

용용 신곡 '하트머머' 오늘 28일 공개.
‘애쉬아일랜드’ 피처링… 겨울 감성 충만

가수 용용(YONGYONG)이 신곡 ‘하트머머 (Heart mur-mur)’를 발매한다.

여자 솔로 아티스트 용용(YONGYONG)이 오늘 28일 낮 12시에 싱글 앨범 ‘A. E. D+’를 공개한다.

이번 타이틀 곡 'Heart mur-mur'는 현재 힙합 씬에서 실력을 인정받으며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애쉬 아일랜드(ASH ISLAND)가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용용이 가진 특유의 애니 같은 음색과 특색 있는 목소리가 애쉬 아일랜드의 거칠고 힘 있는 보이스와 조화를 이루어 완성된 곡이다. 비슷한 또래인 두 아티스트의 음악에 대한 열정이 느껴지는 곡이다.

오늘 발매되는 'Heart mur-mur'는 용용이 직접 작사 작곡을 한 곡이며 세 번째 싱글 ‘야자(YAJA)’에 이어 얼터너티브 락 힙합(Alternative Rock Hiphop)의 장르의 곡이다.

또한, 매 앨범 새로운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웹카툰 MV, 3D VR 영상 등 새로운 시도를 한 데 이어 이번 'Heart mur-mur'에서는 뮤직비디오 대신 단조로울 수 있는 라이브 영상을 색다른 느낌으로 재해석해서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져 이미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용용의 신곡 'Heart mur-mur'는 오늘 28일 낮 12시에 발매된다.

김혜지, 긴 시간 서로를 기다려온 신랑, 신부의 마음을 담은 노래 ‘그대라서’ 발매
김혜지의 첫 번째 싱글 ‘그대라서’ 공개

작곡가 김혜지가 첫 번째 싱글 ‘그대라서’를 공개한다.

싱글 ‘그대라서’는 결혼을 앞둔 신랑, 신부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사랑스러운 가사와 곡 처음과 간주에 나오는 결혼 행진곡이 인상적인 곡이다. 김혜지는 이번 앨범에 프로듀싱, 작사, 작곡뿐만 아니라 피아노로 참여해 다양한 재능을 보여줄 예정이다.

김혜지는 “당신의 소중한 누군가가 긴 시간 기다려온 사랑이길 기도하며 선물 같은 노래를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발매 소감을 전했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