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usic 뉴스
[인디소식]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싱글 ‘한숨' 17일 발매!'세상 모든 한숨에도 꺼지지 않을 희망'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싱글 ‘한숨’이 17일 정오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일상에서 시작되는 감정을 독특하게 노래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는 이번 싱글 ‘한숨’에도 우리의 일상 속 흔한 소재 ‘한숨’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편곡은 미니멀한 드럼과 포근한 브라스 사운드를 통해 가사를 힘 있게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앨범 아트워크는 ‘진토요’ 작가와 함께했다. 그림에는 ‘고달프지만 그래도 춤추며 나아가자’는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뮤직비디오는 소속 에이전시 ‘유어썸머’와 함께 제작했다. 촬영은 그가 살고 있는 지역 부산의 여러 길거리에서 진행되었으며, 백충원이 직접 디렉팅에 참여하고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포크 싱어송라이터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는 2016년 싱글 ‘빌린 빤쮸’로 데뷔해 2018년 EBS ‘올해의 헬로루키’ 대상 수상, 2019년 CJ ‘튠업’ 선정 등 인상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올해도 KBS ‘콘서트 문화창고’ 등 각종 방송과 공연을 이어가며 꾸준히 활동 중이다.

한편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는 3월 17일 밤, 발매 기념 SNS 라이브를 진행하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우주왕복선싸이드미러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