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art 뉴스
김진아, 싱어송라이터 데뷔 첫 공식 앨범 'A New Leaf' 발매이상은, 9와 숫자들 등 뮤지션들에게 사랑받는 키보디스트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이상은, 9와 숫자들, 루시드 폴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앨범 작업과 키보디스트로 활약하고 있는 뮤지션 김진아의 첫 싱어송라이터 데뷔앨범 [A New Leaf]가 2020년 4월 27일 정오 발매되었습니다.

슈퍼키드의 건반세션으로 음악 커리어를 시작 이후 4인조 팝밴드 ‘도트’의 멤버로 활동 이후 루시드폴 건반 세션으로 [레미제라블] 앨범세션으로 참여하며 포크와 재즈, 절제된 밴드 사운드를 경험하였다. 현재는 2013년부터 가수 이상은, 2014년부터는 밴드 9와 숫자들의 건반세션으로 활동 중이다. 그 중 9와 숫자들 3집 [수렴과 발산] 4집 [서울시 여러분]의 건반 편곡을 담당하면서 서서히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준비를 시작하였고 2020년 4곡의 아름다운 곡들을 담은 솔로 데뷔앨범 [A New Leaf]를 발표하였다.

진지하지만 감성이 풍부한 그녀의 성정을 고스란히 담아 만들어낸 이번 4곡의 자작곡들은 덤덤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키보디스트로서의 장점인 유려한 멜로디 라인에 오랜 시간 밴드의 세션 경험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사운드들을 정갈하게 입혀 김진아만의 아름다운 곡들로 탄생시켰다.

어려서부터 음악의 아름다움에 매료된 채 오래도록 음악 곁에 머물러온 그녀가, 이제는 자기만의 목소리로 좋아하는 것들을 담은 첫 앨범을 갖고 세상을 향해 피어나려고 합니다. 그녀의 새로운 도전에 많은 관심과 박수 부탁드립니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