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usic 뉴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2020', 가울로 연기한다.오는 10월 9일~11일 서울랜드, '월디페 X 스트라이크 뮤직페스티벌' 통합 개최!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올해로 14주년을 맞는 국내 최고의 EDM페스티벌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2020’ (이하 월디페)가 10월 9일(금)~11일(일)로 연기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각종 페스티벌이 취소 또는 연기되는 가운데, 오는 5월 30일부터 개최 예정이었던 월디페 역시 관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연기 결정을 내렸다.

‘월디페2020’은 올가을 준비중인  ‘스트라이크 페스티벌’과 통합해서  ‘월디페 X 스트라이크 뮤직페스티벌’로 오는 10월 9일 (금)~10월 11일 (일)까지 서울랜드에서 열린다. 두 페스티벌이 합쳐지면서 규모는 한층 더 커지고 무대는 업그레이드 되었다. 기존의 월디페 라인업은 최대한 가을 일정으로 협의 중이며, 약 30여 팀의 해외아티스트와 90여 팀의 국내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역대급 페스티벌을 예고했다.

라인업 역시 눈여겨 볼 만 하다. 약 120여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대규모 페스티벌인 만큼 주최 측은 성공적인 개최 및 라인업 유지를 위해 아티스트들과 신속하게 일정 협의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통합된 라인업을 재 공개 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 팬들에게 늘 화려한 대미를 장식해줬던 ‘몬스터 캣 스테이지’와 ‘큐댄스 테이크오버’는 10월 9일, 11일에 기존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티켓 가격 역시 주목할 만하다. 주최측인 BEPC와 위메프 공연티켓은 기존 가격보다 약 40% 할인된 금액으로 파격적인 티켓 정책을 펼친다. "힘내라 대한민국 청년"이라는 일환의 캠페인으로 준비된 본 티켓 정책에 대해 ‘가격은 낮추지만, 모든 공연의 퀄리티는 기존과 동일하게 준비될 것이며,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라인업을 비롯한 구체적인 사항을 발표하겠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기존에 1week 양일권을 구매했던 관객들에게는 월디페 X 스트라이크뮤직페스티벌의 3일권으로 변경해 발송될 예정이며, 아울러 기존 예매자 중 환불을 원하는 관객은 5월 11일까지 수수료 없이 100% 환불 가능하다. 또한 10월 티켓 예매는 오는 5 월 12일부터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 및 위메프 공연티켓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난 14년간 월디페는 관객들과 함께 성장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앞으로 발생하는 모든 상황에 대해 빠르게 대처하고 공지할 것이며, 이번 ‘월디페 X 스트라이크 뮤직페스티벌’로 다시 한번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