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usic 뉴스
신인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 ‘2020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 개최!활동비 지원, 라이브클립 제작, 홍보 및 페스티벌 출연 기회 제공

위즈컬쳐 김다혜 기자 = 실력파 신인 아티스트들의 등용문,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가 2020년의 새로운 프로젝트의 시작을 발표했다.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는 2015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사업 중 하나로, 그동안 신현희와 김루트, 맨, 더베인, 새소년, 위아영, 1415, 웨터, SURL, 오이스터, 프롬올투휴먼, 제이유나 등 현재에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와 밴드를 꾸준히 선정, 지원해왔다. 특히 유수의 신인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 중 독보적인 메리트를 제시하며 매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온 신인 발굴 사업이다.

올해부터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는 기존의 오디션 방식에서 변화를 주어, 매달 한 팀을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정하고, 선정된 팀의 라이브 공연 영상을 제작해 이를 신한카드의 유튜브 계정에서 소개하는 ‘유튜브 라이브 큐레이션 시리즈’로 진행된다.

선정된 팀의 라이브 영상은 신한카드가 지난해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을지로 3가 프로젝트’의 취지에 맞춰, 서울 중구 을지로 일대에서 촬영할 예정이다. 본 프로젝트의 시작을 홍보하는 차원에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에 수록된 ‘시작’으로 음원차트 정상에 오른 ‘가호’의 대표곡 ‘시작’과 ‘A Song for you’의 라이브 영상이 신한카드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상은 실제 드라마 촬영지였던 ‘단밤’을 배경으로 제작되어 그 의미를 더한다.

이번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를 기획/제작하는 공연기획사인 ‘민트페이퍼’와 공동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아티스트에게는 활동 지원비, 라이브 클립 제작, 신한카드 채널을 통한 홍보와 더불어 민트페이퍼가 주최하는 페스티벌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김다혜 기자  wizculture@wizculture.com

<저작권자 © 위즈컬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